급변하는 금융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금융컨설팅, 진실함으로 고객을 대하다
급변하는 금융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금융컨설팅, 진실함으로 고객을 대하다
  • 정시준 기자
  • 승인 2024.05.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오숙현 마케팅이사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 오숙현 마케팅이사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은 갈수록 증대되고 있다. 끊이지 않고 발생하는 각종 이슈들로 인해 국제 정세는 혼란을 더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경제 불안과 시장 침체도 이어지며 고물가, 고금리의 추세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고, 안정적인 미래를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는 일이다. 급변하는 금융시장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고 분석하여, 신중한 투자 전략과 현명한 자산관리 플랜을 수립하는 일까지, 풍부한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의 도움 없이는 어려운 작업일 것이다.
피플라이프 분당금융사업단의 오숙현 마케팅이사는 이처럼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금융 분야에서의 도움과 조언을 아끼지 않고 있는 최고의 전문가 중 하나다. 그는 해당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온 종합금융컨설턴트로서 고객이 자신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또 효과적으로 증식시키며 미래에 발생할 지 모를 여러 위험들에 현명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최적의 선택지를 제시하고 있다. 오늘날의 금융시장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음을 고려할 때, 이러한 흐름과 트렌드를 면밀하게 관찰 및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목표와 니즈를 파악해 최고의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는 맞춤형 금융컨설팅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은 오숙현 마케팅이사가 가지고 있는 탁월한 역량이 증명되는 부분이다. 특히, 오랜 경력에서 우러나오는 경험과 노하우는 고객들마다 각기 다른 상황과 여건,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내는 바탕이 되고 있으며, 그는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들을 앞서 판단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에 대해 오숙현 마케팅이사는 “고객 분들의 상황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계속 변화해갑니다. 이전에는 필요했던 요소들이 이후로는 불필요해질 수도 있고, 없어도 된다고 여겼던 것들이 어떤 시점을 계기로 중요하게 부각되기도 하죠.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것이 바로 이 때문입니다. 이에 저는 고객 분들의 상황을 끊임없이 살피고, 변화된 니즈에 따라 컨설팅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도 상당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향후 더 나은 컨설팅을 제공하고자 새롭게 출시된 금융상품들에 대한 공부나 해외 달러 시장에 대한 공부도 멈추지 않고 있으며, 최근에는 변액보험 시험과 경영인 고객 분들을 위한 전문 과정에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고객 상황이 변화하고 시장 상황도 변화하는 만큼, 저 또한 현재에 머물러 있지 않고 끊임없이 성장하고 또 변화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설명했다.
오숙현 마케팅이사는 최근 상속, 증여 등의 분야와 달러 보험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러한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이에 대한 교육에도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주변 지인들에게도 이를 안내하고 있을 정도라고 한다. 국내 금융상황이 혼란스러운 요즘, 보유하고 있던 자산을 안정적으로 지키는 것과 더불어, 보다 안정적인 투자처를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효과적인 금융솔루션이 될 것이란 판단이다.
마지막으로 오숙현 마케팅이사는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인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실함이라 생각합니다. 당장에는 거짓이 달콤하고 손쉽게 여겨질지 몰라도, 거짓은 계속해서 또 다른 거짓을 불러올 뿐입니다. 그 어떤 변명이나 해명도 없이 진실하고 진솔한 마음가짐만이 고객 분들과 저 사이를 끈끈하게 이어주리라 믿고 있습니다”라며, “제 목표는 지금껏 쌓아온 탄탄한 기본기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 높은 성과를 이뤄내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성공은 제 노력과 능력으로 이뤄내고, 고객 분들께는 그 능력을 바탕으로 제가 드릴 수 있는 최대한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컨설턴트가 되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