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러운 아름다움,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성공을 그려내다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멈추지 않는 열정으로 성공을 그려내다
  • 정재헌 기자
  • 승인 2024.07.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썸브로우 이혜인 대표
윈썸브로우 이혜인 대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니즈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고, 이에 국내 뷰티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구가해왔다. 특히, 최근 뷰티 트렌드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지향하게 되면서 이에 부응하는 다양한 뷰티 기법들이 등장하고 있기도 하다. 만족에 대한 고객들의 기준점까지도 높아진 상황에서, 성공적인 뷰티창업을 위해서는 그만큼 수준 높은 기술력과 차별화 된 경쟁력이 필요하다. 

높은 퀄리티의 실전 교육 커리큘럼, 끝까지 책임지는 재수강 전문 아카데미

‘윈썸브로우(Winsome Brow)’는 반영구 시술 및 교육을 전문으로 수행하고 있는 토탈 뷰티 브랜드다.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우수한 기술을 기반으로 눈썹 전문샵으로서의 인지도를 쌓아온 ‘윈썸브로우’는 한층 수준 높고 체계적인 뷰티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아카데미를 설립, 많은 수료생들을 배출해왔으며, 성공적인 창업 및 취업사례를 이끌어내며 그 역량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기존까지의 뷰티 아카데미와는 차별화 된 교육, 실제 현장에서 충분히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실전적인 교육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대해 이혜인 대표원장은 “저희 ‘윈썸브로우’는 코로나19가 시작되던 시점에 창업했습니다. 가계에 보탬이 되고자 큰 꿈을 품고 시작했지만, 시장경기가 극도로 침체된 상황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죠. 그 시기를 지나 지금에 이르기까지 정말 많은 노력을 해왔고, 조금씩 스스로를 성장시켜가며 뷰티 업종의 매력에도 흠뻑 빠지게 됐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레 생각이 미친 것이 저와 같이 어려움 속에서 창업에 도전하신 분들, 그리고 창업의 꿈을 품었지만 이를 이뤄내지 못한 분들이 너무도 많다는 사실이었습니다. 저는 이런 분들에게 조금 더 솔직하게 다가가, 끝까지 편안하게 느껴질 수 있는 아카데미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그 분들이 저처럼 이 일에 매력을 느끼고, 행복하게 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생각으로 윈썸 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됐습니다. 누구나 지금까지보다 나은 삶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있지만, 그 방법을 찾지 못했을 뿐이죠. 저는 그 분들이 원하는 길을 찾으실 수 있도록, 그동안 품어왔을 미래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않으실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이것이 저희 윈썸 아카데미가 ‘재수강 전문’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는 이유기도 합니다”라고 말했다.
윈썸 아카데미에서는 크게 자연눈썹과 콤보눈썹 기법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윈썸브로우를 대표하는 자연눈썹 기법은 기존 눈썹의 결을 따르면서 모양을 다듬고,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본래의 눈썹과 통합되면서도 사실적인 개선 효과를 구현하는 기법이다. 콤보눈썹 기법은 눈썹 꼬리 부분의 숱이 부족하다거나 눈썹모 두께가 두꺼워 자연눈썹이 잘 어울리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것으로, 숱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보다 또렷해 보이는 눈썹을 연출하는 기법이다. 이혜인 대표는 이 두 가지 기법을 중심으로 실전적인 적용법과 노하우를 교육함으로써 수강생들이 현장에서 100% 이상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그리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내고 성공적인 창업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중점을 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끊임없이 더 나은 방법을 고민하고, 성장하길 멈추지 않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이혜인 대표는 “뷰티 시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이 가진 이미지입니다. 고객과 어울리지 않는 기법은 맞지 않는 옷을 입은 것처럼 어색해 보일 수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저는 상담 시간을 오래 가지는 편입니다. 상담을 진행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귀담아 듣고, 천천히 분석하면서 무엇이 가장 어울릴지를 탐색하기도 하죠. 이는 저희 교육에서도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가와는 별개로, 그것이 고객과 잘 어울리지 않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아무런 가치도 없는 일이 됩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더해 이 대표는 “성공적인 뷰티창업에 있어서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요즘 다양한 기법이 나오고 있지만, 사실 가장 기본적인 것을 잘하는 게 가장 어려운 일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외적인 부분, 사람들에게 자신을 알리고 홍보하는 일을 등한시해서는 안됩니다. 시장 경쟁은 너무나 치열하고, 그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자기 자신을 브랜딩할 수 있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무료 세미나를 열어 브랜딩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창업에 필요한 여러 과정을 안내한다거나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도록 연결해드리는 등의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할 수 있다’는 믿음이야말로 성공을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이라 조언했다. 잘 되는 곳을 보며 그 이유가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자신에게 접목시키려 노력하며, 설사 그것이 기대만큼의 반응을 이끌어내지 못하더라도 포기하는 대신 더 나은 방법을 찾는 것. 실패에 대한 두려움보다는 망설임 없이 도전하고, 그 결과로부터 성장을 탐구하는 것이 지금의 ‘윈썸브로우’를 만들어 온 원동력이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혜인 대표는 “올해 들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희 이름이 이전보다 더 많이 알려지고 있습니다. 기존까지보다 뛰어난 자연 눈썹 기법으로 해외에서도 ‘윈썸브로우’를 알아봐주고 계시고요. 이에 저희는 배움과 성장에 목마른 분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이를 접하실 수 있도록 하고자 교육 세미나를 계속해서 주최할 예정입니다. 이미 2회차 세미나까지 모두 마감이 된 상태이며, 앞으로도 매달 1~2회 세미나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곧 한국에서 열릴 예정인 국제 컨퍼런스에 참가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 저희를 알려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쌓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에 덧붙여 그는 “저희는 당장의 이득이나 단순히 고객을 위하겠다는 모호한 가치보다는, ‘우리가 무엇을 해야하는지’, ‘우리의 역할이 무엇인지’라는 본질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그것이 시술이라면 ‘고객이 만족하는 최고의 시술’을, 교육이라면 ‘끝까지 책임지는 최고의 교육’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확고한 신념을 지키며 계속해서 성장해나갈 저희 ‘윈썸브로우’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